공지사항

인터파크 쇼핑케어 소식및 이벤트를 알려드립니다.

민앤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 변경 공지

2020.08.04
                                	안녕하세요. (주)민앤지입니다.
민앤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 약관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아래 변경되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서비스 이용 부탁드립니다.

※변경사유
1. 관련 법률 개정 준수를 위한 내용 수정

※변경내용
1. 약관 내 법령 변경: 개인정보 수집이용, 개인정보 처리방침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개인정보보호법"

2.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직위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 처리방침 상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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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일 : 2020년 08월 0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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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문의는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599-1874 (평일 9시~18시)

                                

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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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인터파크 쇼핑케어”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민앤지(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회원’라 합니다.)와의 이용 조건,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인터파크 쇼핑케어(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는 서비스에 가입하는 회원들 중 “유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매월 아이포인트 10,000포인트를 지급하고 반품비를 최대 5,000원까지 보상해주는 유료 서비스(이하 ‘유료 서비스’라 합니다)를 제공합니다. 본 서비스는 인터파크와 제휴하였으며 ㈜민앤지에서 운영합니다.
                    ② “인터파크 쇼핑케어(www.interparkcare.co.kr)(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는 서비스의 홈페이지로서 서비스 가입, 안내, 이용을 제공하는 웹사이트입니다.
                    ③ “회원”이란 서비스가 제공되는 제휴사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에 가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무료 이용자” 및 “유료 이용자”를 말합니다.
                    ④ “무료 이용자”란 서비스가 제공되는 제휴사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무료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⑤ “유료 이용자”란 “무료 이용자” 중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제4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불한 회원으로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⑥ “인터파크”란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된 사이트로 유료 이용자가 제공받은 아이포인트를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www.interpark.com)를 말합니다.
                    ⑦ ”휴대폰번호”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회원의 휴대폰번호입니다.
                    ⑧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을 의미합니다.
                    ⑨ “비밀번호”는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⑩ “월정액”이란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이 “유료 이용자”가 처음 결제한 날부터 서비스 해지 시까지 매월 자동으로 청구, 결제되는 방식을 말합니다.
                    ⑪ “유료 서비스 이용기간”은 “유료 이용자”가 결제한 날부터 다음 결제일 전까지 결제가 유효하여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간(1개월)을 말합니다.
                    ⑫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 후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제4조에 따라 “유료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함으로써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③ 반품비용보상보험은 본 “유료 서비스” 결제 즉시부터 “유료 서비스” 이용 종료일까지 적용됩니다.
                    ④ 만 14세 미만은 가입 및 이용이 불가 합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조건)
                    ①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 “월정액” 9,900원 (부가세 포함)
                    ② 결제방식
                    본 상품은 해당 유료서비스의 지속적 이용이라는 서비스 특성에 적합하도록 1개월마다 “유료 이용자”가 신청한 다음 각 호의 일정한 결제수단을 통해 1개월 동안의 제 1항의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유료 서비스 이용 기간” 개시 전에 결제를 자동으로 진행하고, 결제한 “유료 서비스 이용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 정기 결제 상품으로서, “유료 이용자”가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사”에 이용중지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매월 계약이 갱신되는 것으로 간주되어 지속적으로 요금이 청구됩니다.
                    1) 휴대폰 소액결제 방식 :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이 이동통신사 요금고지서에 표시되어 휴대폰요금에 합산 청구되며, “유료 이용자”가 서비스 해지 등의 방법으로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여 “월정액” 결제가 중단되지 않는 한 매월 자동으로 청구 및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2) 신용카드 결제 방식 :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이 신용카드 고지서에 표시되어 신용카드 결제금에 합산 청구되며, “유료 이용자”가 서비스 해지 등의 방법으로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여 “월정액” 결제가 중단되지 않는 한 결제한 날을 기준으로 매월 자동으로 청구 및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③ 가입 및 해지 : 본 서비스는 해지 시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홈페이지 혹은 고객센터(1599-5148)에서 별도의 본인 확인 후 해지가 가능하며, “유료 서비스 이용 기간” 만료일은 정기결제일로부터 1개월로, 해지 시 마지막 결제에 대한 “유료 서비스 이용 기간”에서 이미 이용한 기간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남은 “유료 서비스 이용 기간” 만료일 후 결제가 자동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④ 환불 및 결제 :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환불 및 결제를 진행합니다.(문의 : 1599-1874)
                    1) “회사”는 매월 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갱신 및 이용요금 청구를 위해 “유료 서비스 이용기간” 및 “유료 서비스 이용 기간” 종료 후 관계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회원”의 결제관련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정기결제를 신청하면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1개월 마다 자동으로 “유료 서비스 이용 기간”에 대한 서비스 이용 요금이 결제됩니다.
                    3) 발급된 아이포인트를 사용하거나 반품비 보상을 받았을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마지막 결제에 대한 “유료 서비스 이용기간”까지 서비스가 유지가 됩니다.
                    4) 발급된 아이포인트나 반품비 보상을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결제 후 7일 이내 환불 요청 시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 경우 환불 시점부터 “유료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5) 결제 정보 변경,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의 분실, 기타의 사유로 정기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마지막 정기 결제에 대한 “유료 서비스 이용 기간”이 만료된 후 서비스 이용이 자동 해지됩니다.
                    6) “회원”의 이용요금 미납 등 귀책사유로 인한 정기결제중지 및 이에 따른 유료 서비스 자동 해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해지 시 “월정액” 결제는 선택한 결제도구에 맞춰 자동적으로 취소됩니다.
                    8) 환불 시 결제자 본인계좌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⑤ 선불요금제, 사물통신/모뎀요금제, 법인명의 및 미성년자는 서비스 가입 및 이용이 불가합니다.
                    ⑥ 제휴사의 사정이나 불가피한 계약 변경에 따라 서비스 내용이 변경/종료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3개월 전에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 후 서비스를 변경/종료 합니다.

                    제5조 (유료 서비스 이용)
                    ① 아이포인트 등록을 위한 일련번호는 “유료 이용자”가 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해주신 이메일을 통해 지급됩니다.
                    ② 포인트 등록 방법: 인터파크 로그인 후 I-Point 등록 페이지에 제1항에 따라 지급받은 일련번호를 등록 시 포인트 등록이 완료됩니다.
                    ③ “유료 이용자”가 이메일을 잘못 기재하거나, 발급된 일련번호를 인터파크 내 아이포인트 등록 페이지에 등록하지 않음으로써 아이포인트를 받지 못한 경우 이는 “유료 이용자”의 책임으로, “유료 이용자”는 안내에 따라 정확한 이메일 등록 및 일련번호 입력에 유의하여야 합니다.
                    ④ 반품비 보상 신청 및 보상은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결제한 해당 서비스 기간 동안(1개월) 구매하고 반품이 완료된 상품만 신청 가능하며 해당 기간당 1회만 가능합니다. 동일한 서비스 기간 동안 기존 신청된 건수가 있으면 추가 신청이 불가능하며, 기존 신청 건의 보상 불가 처리 혹은 신청 취소 후에 신규 신청이 가능합니다.
                    ⑤ “유료 이용자”의 반품비 보상 신청은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결제한 해당 서비스 기간(1개월) 내에 이루어져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반품비 보상 신청이 이루어지거나 진행되지 않습니다.
                    ⑥ “서비스”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와 인터파크 마이페이지에 등록된 휴대전화 번호는 동일하게 설정하여야 하며, 동일하지 않을 경우 반품비 보상이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⑦ 반품비 보상 신청 건에 대한 처리 기간은 평균 5영업일을 기준으로 소요되며, 신청 건이 많을 경우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⑧ 신청 정보 미기재, 오기재 등 “유료 이용자”의 잘못으로 인해 반품비 보상 신청 건이 “유료 서비스” 기간 이후에 처리되는 경우에는 반품비 보상이 불가할 수 있으니(반품비 보상 불가 처리 등), “유료 이용자”는 반품비 보상 신청 시 신청 정보 기재에 유의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측의 사유로 보상 신청 건의 처리가 지나치게 지연됨으로써 재 신청의 기회를 상실하게 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6조 (서비스 해지 및 재가입)
                    본 서비스는 해지 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별도의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서비스의 해지는 유ᆞ무료 여부와 무관하게 “인터파크 쇼핑케어” “회원”자격 탈퇴를 의미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규로 서비스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①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한 해지 : 홈페이지의 해지 메뉴를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② 전화를 이용한 해지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고객센터 (1599-1874)에서 별도의 본인 확인 후 해지가 가능합니다.
                    ③ 통신사 변경 또는 정지에 의한 해지 : 휴대폰 소액결제 방식으로 정기 결제를 진행하는 “유료 이용자”가 통신사 변경을 통한 번호이동을 하거나 휴대폰 결제 사용정지 등으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 결제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유료 이용자”에게 고지하지 않고 “유료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유료 이용자”가 기 등록한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로 해지 문자 등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신용카드 미납 또는 한도초과에 의한 해지 : 신용카드 결제 방식으로 정기 결제를 진행하는 “유료 이용자”가 신용카드 대금을 미납하거나 한도초과 등으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 결제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유료 이용자”에게 고지하지 않고 “유료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를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유료 이용자”가 기 등록한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로 해지 문자 등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강제 해지 : “인터파크”에서 회원의 계정에 계정해킹, 명의도용 등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한 경우 ‘“회사”’에서는 임의로 “회원”의 서비스 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온라인으로 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회원”이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이해하였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회사”는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새로운 약관의 적용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고 개정약관 적용일 7일 전에 고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소비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30일 전에 고지 또는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의 규정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고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회사”에게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는 “회사”가 변경 약관과 함께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함께 고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그에 관하여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약관 동의 철회)
                    서비스 해지 시 약관 동의가 철회됩니다.

                    제9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가입된 휴대폰 번호에 해당하는 단말기를 소유하고 있지 않았거나, 휴대폰 번호 등 “회원” 정보가 잘못되어 결제 및 문자 전송(SMS)이 불가능할 경우
                    2. “회사”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3. “회원”의 단말기가 문자 수신(SMS)에 문제가 있는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문자 전송(SMS)을 받을 수 없는 경우
                    4. 기타 “회사”의 보안 정책에 따라 서비스 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0조 (의무)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전쟁, 지진, 재난 등 천재지변이나 불가피한 시스템의 고장, 통신서비스 “회사”의 통신 두절 등 “회사”의 귀책이 아닌 사유에 의해서 본 서비스는 중단될 수 있고,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11조(변경사항 통지)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본인의 아이디(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 고지한 아이디(휴대폰 번호)가 변경되거나 정지된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서비스를 해지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제6조 제3항에 따라 해지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에 고객센터를 통하여 그 변경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책임과 손해배상)
                    ① “회사”와 “회원”은 일방 당사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제13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파업, 관련 법규의 변경, 관계기관의 명령 및 지침, 또는 외부로부터 발생한 사건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에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이 휴대폰번호, 이메일 계정, 인터파크 계정,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3)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이 부정확하여 본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없었던 경우
                    4)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영역에서의 장애로 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5)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한 통지 내역 미확인 등으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발생한 본 서비스와 관련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회원” 본인의 정보에 대한 정확성, 진위, 유효성 확인의 책임이 없으며,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14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간 분쟁 발생시, “회사”와 “회원”은 분쟁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상 관할 조항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5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

                    (주)민앤지 | 대표이사 이현철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34길 6 12F,13F
                    사업자등록번호 214-88-39117 | 통신판매업신고 2015-서울강남-00012
                    홈페이지 https://www.interparkcare.co.kr
                    고객센터 1599-1874 | 이메일 minwise.help@minwise.co.kr | 평일 : 09:00~18:00(주말, 공휴일 휴무)
                    Copyright © Minwise Co.,Ltd. All rights reserv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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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구분 수집∙이용 항목 이용목적
필수항목 휴대폰번호, 이메일, 결제정보(휴대폰번호, 이통사 정보), 가입상태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중복가입 방지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등) 및 서비스 개발, 개선
제2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본 서비스 가입일부터 해지 후 정산완료시까지 ② 이용자가 서비스 해지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 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근거법령 보존정보 보존기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상법, 국세기본법, 소득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③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의 적용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관련 조항에 따라 고객이 1년(이하 “개인정보유효기간”이라고 합니다.)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사실 또는 활동한 기록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 및 피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 6'에 근거하여 고객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30일 전까지 문자메시지, 휴대전화 등 고객이 입력한 연락수단을 통하여 사전통지합니다. 개인정보유효기간제에 의해 별도 분리된 경우라도 고객이 서비스 재이용을 원하실 경우에는,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재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 3 조 (개인정보 제공 철회) ① 서비스 가입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귀하는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해지페이지에서 "해지"를 진행하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즉시 동의 철회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4 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하거나 파기합니다. ②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 시 삭제합니다. 다만,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 회사는 지체없이 해당 이용자에게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 이용자 중 자신의 개인정보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소정의 절차를 거쳐 유관기관에 그 내용이 제출될 수 있습니다 ③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업체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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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는 상기 정보와 목적 외에는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서비스 이용을 위한 목적 외에는 고객정보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 연락처)
구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성명 박철광 이승현 정은석
직위 CPO / CISO 팀장 책임
소속부서 기술연구소 기술연구소 기술연구소
이메일 privacy@minwise.co.kr
전화번호 1599-1874 평일: 09:00~18:00 (주말, 공휴일 휴무)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08월 04일부터 적용됩니다.

반품비 보상 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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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약관>
제 1 관 목적 및 용어의 정의 제1조(목적) 이 보험계약(이하 ‘계약’이라 합니다)은 보험계약자(이하 ‘계약자’라 합니다)와 보험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 사이에 피보험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보험사고로 부담하는 비용손해에 대한 위험을 보장하기 위하여 체결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계약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이 계약의 다른 조항에서 달리 정의되지 않는 한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약 관련 용어 가. 계약자: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보험료를 납입할 의무를 지는 사람을 말합니다. 나. 피보험자: 보험사고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사람(법인인 경우에는 그 이사 또는 법인의 업무를 집행하는 그 밖의 기관)을 말합니다. 다. 보험증권: 계약의 성립과 그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회사가 계약자에게 드리는 증서를 말합니다. 2. 보상 관련 용어 가. 보상한도액: 회사와 계약자간에 약정한 금액으로 피보험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보험사고로 부담하는 비용손해 중 보험금 등의 지급한도에 따라 회사가 책임지는 금액의 최대 한도를 말합니다. 나. 자기부담금: 보험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부담하는 일정 금액을 말합니다. 다. 보험금 분담: 이 계약에서 보장하는 위험과 같은 위험을 보장하는 다른 계약(공제계약을 포함합니다)이 있을 경우 비율에 따라 손해를 보상합니다. 라. 대위권: 회사가 보험금을 지급하고 취득하는 법률상의 권리를 말합니다. 3. 이자율 관련 용어 가. 연단위 복리: 회사가 지급할 금전에 이자를 줄 때 1년마다 마지막 날에 그 이자를 원금에 더한 금액을 다음 1년의 원금으로 하는 이자 계산방법을 말합니다. 나. 보험개발원이 공시하는 보험계약대출이율: 보험개발원이 정기적으로 산출하여 공시하는 이율로써 회사가 보험금의 지급 또는 보험료의 환급을 지연하는 경우 등에 적용합니다. 4. 기간과 날짜 관련 용어 가. 보험기간: 계약에 따라 보장을 받는 기간을 말합니다. 나. 영업일: 회사가 영업점에서 정상적으로 영업하는 날을 말하며, 토요일,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따른 공휴일과 근로자의 날을 제외합니다.
제 2 관 보험금의 지급
제3조(보상하는 손해) 회사는 보험증권상의 보장지역 내에서 보험기간 중에 발생된 특별약관에 기재된 비용을 이 약관에 따라 보상하여 드립니다. 제4조(보상하지 않는 손해) 이 계약에서 보상하지 않는 손해는 해당 특별약관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5조(손해의 통지 및 조사) ① 손해가 생긴 경우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지체없이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②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제1항의 통지를 게을리하여 손해가 증가된 때에는 회사는 그 증가된 손해는 보상하여 드리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제1항에 대한 손해의 사실을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에게 필요한 증거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손해에 대하여 조사할 수 있습니다. 제6조(보험금의 청구) 피보험자가 보험금을 청구할 때에는 다음의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보험금 청구서(회사양식) 2. 신분증(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사진이 붙은 정부기관발행 신분증, 본인이 아닌 경우에는 본인의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포함) 3. 기타 회사가 요구하는 증거자료 제7조(보험금의 지급절차) ① 회사는 제6조(보험금의 청구)에서 정한 서류를 접수한 때에는 접수증을 교부하고, 그 서류를 접수받은 후 지체없이 지급할 보험금을 결정하고 지급할 보험금이 결정되면 7일 이내에 이를 지급하여 드립니다. 또한, 지급할 보험금이 결정되기 전이라도 피보험자의 청구가 있을 때에는 회사가 추정한 보험금의 50% 상당액을 가지급보험금으로 지급합니다. ② 회사가 제1항의 규정에 정한 지급기일 내에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았을 때에는 그 다음날부터 지급일까지의 기간에 대하여 <부표> ‘보험금을 지급할 때의 적립이율’에 따라 연단위 복리로 계산한 금액을 보험금에 더하여 지급합니다. 그러나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지급이 지연될 때에는 그 해당기간에 대한 이자를 더하여 지급하지 않습니다. <부표> 보험금을 지급할 때의 적립이율
기 간 지 급 이 자
지급기일의 다음 날부터 30일 이내 기간 보험계약대출이율
지급기일의 31일 이후부터 60일 이내 기간 보험계약대출이율 + 가산이율(4.0%)
지급기일의 61일 이후부터 90일 이내 기간 보험계약대출이율 + 가산이율(6.0%)
지급기일의 91일 이후 기간 보험계약대출이율 + 가산이율(8.0%)
주) 보험계약대출이율은 보험개발원이 공시하는 보험계약대출이율을 적용합니다. 제8조(보험금 등의 지급한도) ① 회사는 1회의 보험사고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보상합니다. 이 경우 보상한도액과 자기부담금은 각각 보험증권에 기재된 금액을 말합니다. 1. 제3조(보상하는 손해)의 손해에 의한 보험금은 보상한도액을 한도로 보상하되, 자기부담금이 약정된 경우에는 그 자기부담금을 초과한 부분만 보상합니다. 2. 보험증권에 자기부담금 적용방식을 별도로 약정한 경우에는 이를 따릅니다. ② 보험기간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회사의 보상총액은 보험증권에 기재된 총 보상한도액을 한도로 합니다. 제9조(보험금의 분담) ① 이 계약에서 보장하는 위험과 같은 위험을 보장하는 다른 계약(공제계약을 포함합니다)이 있을 경우 각 계약에 대하여 다른 계약이 없는 것으로 하여 각각 산출한 보상책임액의 합계액이 손해액을 초과할 때에는 회사는 아래에 따라 손해를 보상합니다. 제9조(보험금의 분담) ① 이 계약에서 보장하는 위험과 같은 위험을 보장하는 다른 계약(공제계약을 포함합니다)이 있을 경우 각 계약에 대하여 다른 계약이 없는 것으로 하여 각각 산출한 보상책임액의 합계액이 손해액을 초과할 때에는 회사는 아래에 따라 손해를 보상합니다.
손해액 × 〖〖이   계약의   보상책임액〗〗/〖〖다른   계약이   없는   것으로   하여   각각   계산한   보상책임액의  합계액〗
② 피보험자가 다른 계약에 대하여 보험금 청구를 포기한 경우에도 회사의 제1항에 의한 지급보험금 결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10조(손해방지의무) 보험사고가 생긴 때에는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손해의 방지와 경감에 힘써야 합니다. 만약,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이를 게을리한 때에는 방지 또는 경감할 수 있었을 것으로 밝혀진 값을 손해액에서 뺍니다. 제11조(대위권) ① 회사가 보험금을 지급한 때(현물보상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에는 회사는 지급한 보험금 한도내에서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제3자에 대하여 가지는 손해배상청구권을 취득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한 금액이 피보험자가 입은 손해의 일부인 경우에는 피보험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그 권리를 취득합니다. ②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제1항에 의하여 회사가 취득한 권리를 행사하거나 지키는 것에 관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하며 또한 회사가 요구하는 증거 및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에 불구하고 타인을 위한 계약의 경우에는 계약자에 대한 대위권을 포기합니다. ④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권리가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와 생계를 같이 하는 가족에 대한 것인 경우에는 그 권리를 취득하지 못합니다. 다만, 손해가 그 가족의 고의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권리를 취득합니다.
제 3 관 계약자의 계약 전 알릴 의무 등
제12조(계약 전 알릴 의무) 계약자, 피보험자 또는 이들의 대리인은 청약할 때 청약서(질문서를 포함합니다)에서 질문한 사항에 대하여 알고 있는 사실을 반드시 사실대로 알려야 합니다. 제13조(계약 후 알릴 의무) ① 계약을 맺은 후 보험의 목적에 아래와 같은 사실이 생긴 경우에는 계약자나 피보험자는 지체없이 서면으로 회사에 알리고 보험증권에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1. 청약서의 기재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때 또는 변경이 생겼음을 알았을 때 2. 이 계약에서 보장하는 위험과 동일한 위험을 보장하는 계약을 다른 보험자와 체결하고자 할 때 또는 이와 같은 계약이 있음을 알았을 때 3. 위험이 뚜렷이 변경되거나 변경되었음을 알았을 때 4. 특별약관에서 정한 계약 후 알릴 의무 사항이 발생한 때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위험이 감소된 경우에는 그 차액보험료를 돌려드리며, 위험이 증가된 경우에는 통지를 받은 날부터 1개월 이내에 보험료의 증액을 청구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주소 또는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알리지 않은 경우 회사가 알고 있는 최종의 주소 또는 연락처로 등기우편 등 우편물에 대한 기록이 남는 방법으로 회사가 알린 사항은 일반적으로 도달에 필요한 기간이 지난 때에는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에게 도달한 것으로 봅니다. 제14조(사기에 의한 계약) 계약자, 피보험자 또는 이들의 대리인의 사기에 의하여 계약이 성립되었음을 회사가 증명하는 경우에는 계약일부터 5년 이내(사기사실을 안 날부터 1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4 관 보험계약의 성립과 유지
제15조(보험계약의 성립) ① 계약은 계약자의 청약과 회사의 승낙으로 이루어집니다. ② 회사는 계약의 청약을 받고 보험료 전액 또는 제1회 보험료(이하 ‘제1회 보험료 등’이라 합니다)를 받은 경우에는 청약일부터 30일 이내에 승낙 또는 거절의 통지를 하며 통지가 없으면 승낙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가 청약을 승낙한 때에는 지체없이 보험증권을 계약자에게 교부하여 드리며, 청약을 거절한 경우에는 거절통지와 함께 받은 금액을 계약자에게 돌려드립니다. ④ 이미 성립한 계약을 연장하거나 변경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보험증권에 그 사실을 기재함으로써 보험증권의 교부에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의 철회) ① 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 또는 전문보험계약자가 체결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전문보험계약자】보험계약에 관한 전문성, 자산규모 등에 비추어 보험계약의 내용을 이해하고 이행할 능력이 있는 자로서 「보험업법」 제2조(정의), 「보험업법시행령」 제6조의2(전문보험계약자의 범위 등) 또는 「보험업감독규정」 제1-4조의2(전문보험계약자의 범위)에서 정한 국가, 한국은행,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금융기관, 주권상장법인, 지방자치단체, 단체보험계약자 등의 전문보험계약자를 말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청약한 날부터 30일이 초과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③ 계약자는 청약서의 청약철회란을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거나,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제1항의 청약 철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④ 계약자가 청약을 철회한 때에는 회사는 청약의 철회를 접수한 날부터 3일 이내에 납입한 보험료를 계약자에게 돌려드리며, 보험료 반환이 늦어진 기간에 대하여는 보험개발원이 공시하는 보험계약대출이율을 연단위 복리로 계산한 금액을 더하여 지급합니다. 다만, 계약자가 제1회 보험료 등을 신용카드로 납입한 계약의 청약을 철회하는 경우에 회사는 신용카드의 매출을 취소하며 이자를 더하여 지급하지 않습니다. ⑤ 청약을 철회할 때에 이미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였으나 계약자가 그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한 사실을 알지 못한 경우에는 청약철회의 효력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⑥ 제1항에서 보험증권을 받은 날에 대한 다툼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이를 증명하여야 합니다. 제17조(약관 교부 및 설명의무 등) ① 회사는 계약자가 청약할 때에 계약자에게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하여야 하며, 청약 후에 지체 없이 약관 및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를 드립니다. 다만, 계약자가 동의하는 경우 약관 및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 등을 광기록매체(CD, DVD 등), 전자우편 등 전자적 방법으로 송부할 수 있으며, 계약자 또는 그 대리인이 약관 및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 등을 수신하였을 때에는 해당 문서를 드린 것으로 봅니다. 또한, 통신판매계약의 경우, 회사는 계약자의 동의를 얻어 다음 중 한 가지 방법으로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약관 및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한 문서를 읽거나 내려받게 하는 방법. 이 경우 계약자가 이를 읽거나 내려받은 것을 확인한 때에 당해 약관을 드리고 그 중요한 내용을 설명한 것으로 봅니다. 2. 전화를 이용하여 청약내용, 보험료납입, 보험기간, 계약 전 알릴 의무, 약관의 중요한 내용 등 계약을 체결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질문 또는 설명하는 방법. 이 경우 계약자의 답변과 확인내용을 음성 녹음함으로써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한 것으로 봅니다.
【통신판매계약】전화·우편·인터넷 등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제공될 약관 및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를 청약할 때 계약자에게 전달하지 않거나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하지 않은 때 또는 계약을 체결할 때 계약자가 청약서에 자필서명을 하지 않은 때에는 계약자는 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자필서명】날인(도장을 찍음) 및 「전자서명법」 제2조 제2호에 따른 전자서명 또는 동법 제2조 제3호에 따른 공인전자서명을 포함합니다.
③ 제2항에 따라 계약이 취소된 경우에는 회사는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계약자에게 돌려드리며, 보험료를 받은 기간에 대하여 보험개발원이 공시하는 보험계약대출이율을 연단위 복리로 계산한 금액을 더하여 지급합니다. 제18조(계약의 무효) 계약을 맺을 때에 보험사고가 이미 발생하였을 경우 이 계약은 무효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계약이 무효로 된 경우와 회사가 승낙 전에 무효임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보험료를 반환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험료를 납입한 날의 다음날부터 반환일까지의 기간에 대하여 회사는 보험개발원이 공시하는 보험계약대출이율을 연단위 복리로 계산한 금액을 더하여 돌려 드립니다. 제19조(계약내용의 변경 등) ① 계약자는 회사의 승낙을 얻어 다음의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승낙을 서면 등으로 알리거나 보험증권의 뒷면에 기재하여 드립니다. 1. 보험종목 2. 보험기간 3. 보험료 납입주기,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 4. 계약자, 피보험자 5. 보상한도액, 보험료 등 기타 계약의 내용 ② 회사는 계약자가 제1회 보험료 등을 납입한 때부터 1년 이상 지난 유효한 계약으로서 그 보험종목의 변경을 요청할 때에는 회사의 사업방법서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이를 변경하여 드립니다. ③ 회사는 계약자가 제1항 제5호의 규정에 의하여 보상한도액을 감액하고자 할 때에는 그 감액된 부분은 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보며, 제30조(보험료의 환급)에 따라 보험료를 계약자에게 지급합니다. ④ 회사는 제1항에 따라 계약자를 변경한 경우, 변경된 계약자에게 보험증권 및 약관을 교부하고 변경된 계약자가 요청하는 경우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하여 드립니다. 제20조(조사) ① 회사는 보험 목적에 대한 위험상태를 조사하기 위하여 보험기간 중 언제든지 피보험자의 시설과 업무내용을 조사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에는 그의 개선을 피보험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개선이 완료될 때까지 계약의 효력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 계약의 중요사항과 관련된 범위 내에서는 보험기간 중 또는 회사에서 정한 보험금 청구서류를 접수한 날부터 1년 이내에는 언제든지 피보험자의 회계장부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21조(타인을 위한 계약) ① 계약자는 타인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 그 타인의 위임이 없는 때에는 반드시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알리지 않았을 때에는 그 타인은 이 계약이 체결된 사실을 알지 못하였다는 사유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② 타인을 위한 계약에서 보험사고가 발생한 경우에 계약자가 그 타인에게 보험사고의 발생으로 생긴 손해를 배상한 때에는 계약자는 그 타인의 권리를 해하지 않는 범위 안에서 회사에 보험금의 지급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5 관 보험료의 납입
제22조(제1회 보험료 등 및 회사의 보장개시) ① 회사는 계약의 청약을 승낙하고 제1회 보험료 등을 받은 때부터 이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보장을 합니다. ② 회사가 계약자로부터 계약의 청약과 함께 제1회 보험료 등을 받은 경우에 그 청약을 승낙하기 전에 계약에서 정한 보험금 지급사유가 생긴 때에는 회사는 계약상의 보장을 합니다. ③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중 한 가지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1. 제12조(계약 전 알릴 의무)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회사에 알린 내용이 보험금 지급사유의 발생에 영향을 미쳤음을 회사가 증명하는 경우 2. 제4조(보상하지 않는 손해), 제14조(사기에 의한 계약), 제18조(계약의 무효) 또는 제27조(계약의 해지)의 규정을 준용하여 회사가 보장을 하지 않을 수 있는 경우 ④ 계약자가 제1회 보험료 등을 자동이체 또는 신용카드로 납입하는 경우에는 자동이체신청 및 신용카드매출 승인에 필요한 정보를 회사에 제공한 때가 제1회 보험료 등을 납입한 때가 되나, 계약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자동이체 또는 매출승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1회 보험료 등이 납입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⑤ 계약이 갱신되는 경우에는 제1항 내지 제3항에 의한 보장은 기존 계약에 의한 보장이 종료하는 때부터 적용합니다. 제23조(제2회 이후 보험료의 납입) 계약자는 제2회 이후의 보험료를 납입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하며, 회사는 계약자가 보험료를 납입한 경우에는 영수증을 발행하여 드립니다. 다만, 금융회사(우체국을 포함합니다)를 통하여 보험료를 납입한 경우에는 그 금융회사 발행 증빙서류를 영수증으로 대신합니다.
【납입기일】계약자가 제2회 이후의 보험료를 납입하기로 한 날을 말합니다.
제24조(보험료의 납입이 연체되는 경우 납입최고[독촉]와 계약의 해지) ① 계약자가 제2회 이후의 보험료를 납입기일까지 납입하지 않아 보험료 납입이 연체 중인 경우에는, 회사는 14일(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에는 7일) 이상의 기간을 납입최고(독촉)기간으로 정하여 계약자(타인을 위한 계약의 경우 그 특정된 타인을 포함합니다)에게 다음의 내용을 서면(등기우편 등), 전화(음성녹음) 또는 전자문서 등으로 알려드립니다. 다만, 계약이 해지되기 전에 발생한 보험금 지급사유에 대하여 회사는 계약상의 보장을 합니다. 1. 납입최고(독촉)기간 내에 연체보험료를 납입하여야 한다는 내용 2. 납입최고(독촉)기간이 끝나는 날까지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을 경우 그 끝나는 날의 다음날에 계약이 해지된다는 내용 ② 제1항의 납입최고(독촉)기간은 납입최고(독촉)의 통지가 계약자(타인을 위한 계약의 경우에는 그 특정된 타인을 포함)에게 도달한 날부터 시작되며, 납입최고(독촉)기간의 마지막 날이 영업일이 아닌 때에는 최고(독촉)기간은 그 다음 날까지로 합니다. ③ 회사가 제1항에 의한 납입최고(독촉) 등을 전자문서로 안내하고자 할 경우에는 계약자의 서면에 의한 동의를 얻어 수신확인을 조건으로 전자문서를 송신하여야 하며, 계약자가 전자문서에 대하여 수신을 확인하기 전까지는 그 전자문서는 송신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전자문서가 수신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에는 제1항의 납입최고(독촉)기간을 설정하여 제1항에서 정한 내용을 서면(등기우편 등) 또는 전화(음성녹음)로 다시 알려 드립니다. ④ 제1항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경우에는 제30조(보험료의 환급)에 따라 보험료를 계약자에게 지급합니다. 제25조(보험료의 납입연체로 인한 해지계약의 부활[효력회복]) ① 제24조(보험료의 납입이 연체되는 경우 납입최고[독촉]와 계약의 해지)에 따라 계약이 해지되었으나 계약자가 제30조(보험료의 환급)에 따라 보험료를 돌려받지 않은 경우 계약자는 해지된 날부터 3년 이내에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계약의 부활(효력회복)을 청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가 그 청약을 승낙한 때에는 계약자는 부활(효력회복)을 청약한 날까지의 연체된 보험료에 보험개발원이 공시하는 월평균 정기예금이율 + 1% 범위내에서 각 상품별로 회사가 정하는 이율로 계산한 금액을 더하여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에 따라 해지계약을 부활(효력회복)하는 경우에는 제12조(계약 전 알릴 의무), 제14조(사기에 의한 계약), 제15조(보험계약의 성립), 제22조(제1회 보험료 등 및 회사의 보장개시) 및 제27조(계약의 해지)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26조(강제집행 등으로 인한 해지계약의 특별부활[효력회복]) ① 타인을 위한 계약의 경우 제30조(보험료의 환급)에 따른 계약자의 환급금 청구권에 대한 강제집행, 담보권실행, 국세 및 지방세 체납처분절차에 의해 계약이 해지된 경우에는, 회사는 해지 당시의 피보험자가 계약자의 동의를 얻어 계약 해지로 회사가 채권자에게 지급한 금액을 회사에게 지급하고 제19조(계약내용의 변경 등) 제1항의 절차에 따라 계약자 명의를 피보험자로 변경하여 계약의 특별부활(효력회복)을 청약할 수 있음을 피보험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의한 계약자 명의변경 신청 및 계약의 특별부활(효력회복) 청약을 승낙하며, 계약은 청약한 때부터 특별부활(효력회복) 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통지를 계약이 해지된 날부터 7일 이내에 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통지가 7일을 지나서 도달하고 이후 피보험자가 제1항에 의한 계약자 명의변경 신청 및 계약의 특별부활(효력회복)을 청약한 경우에는 계약이 해지된 날부터 7일이 되는 날에 특별부활(효력회복) 됩니다. ④ 피보험자는 통지를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제1항의 절차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제 6 관 계약의 해지 및 보험료의 환급 등
제27조(계약의 해지) ① 계약자는 손해가 발생하기 전에는 언제든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타인을 위한 계약의 경우에는 계약자는 그 타인의 동의를 얻거나 보험증권을 소지한 경우에 한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고의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아래와 같은 사실이 있을 경우에는 손해의 발생여부에 관계없이 그 사실을 안 날부터 1개월 이내에 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약자, 피보험자 또는 이들의 대리인이 제12조(계약 전 알릴 의무)에도 불구하고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 사실과 다르게 알린 때 2. 뚜렷한 위험의 변경 또는 증가와 관련된 제13조(계약 후 알릴 의무)에서 정한 계약 후 알릴 의무를 이행하지 않았을 때 ④ 제3항 제1호의 경우에도 불구하고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계약을 해지할 수 없습니다. 1. 회사가 계약 당시에 그 사실을 알았거나 과실로 인하여 알지 못하였을 때 2. 회사가 그 사실을 안 날부터 1개월 이상 지났거나 또는 제1회 보험료 등을 받은 때부터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지 않고 2년이 지났을 때 3. 계약을 체결한 날부터 3년이 지났을 때 4. 보험을 모집한 자(이하 ‘보험설계사 등’이라 합니다)가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에게 알릴 기회를 주지 않았거나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사실대로 알리는 것을 방해한 경우,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에게 사실대로 알리지 않게 하였거나 부실한 사항을 알릴 것을 권유했을 때. 다만, 보험설계사 등의 행위가 없었다 하더라도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사실대로 알리지 않거나 부실한 사항을 알렸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제3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는 손해가 생긴 후에 이루어진 경우에도 회사는 그 손해를 보상하여 드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손해가 제3항 제1호 및 제2호의 사실로 생긴 것이 아님을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증명한 경우에는 보상하여 드립니다. ⑥ 회사는 다른 보험가입내역에 대한 계약 전·후 알릴 의무 위반을 이유로 계약을 해지하거나 보험금 지급을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28조(중대사유로 인한 해지) ① 회사는 아래와 같은 사실이 있을 경우에는 그 사실을 안 날부터 1개월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고의로 보험금 지급사유를 발생시킨 경우 2.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보험금 청구에 관한 서류에 고의로 사실과 다른 것을 기재하였거나 그 서류 또는 증거를 위조 또는 변조한 경우. 다만, 이미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보험금 지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그 취지를 계약자에게 통지하고 제30조(보험료의 환급)에 따라 보험료를 계약자에게 지급합니다. 제29조(회사의 파산선고와 해지) ① 회사가 파산의 선고를 받은 때에는 계약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따라 해지하지 않은 계약은 파산선고 후 3개월이 지난 때에는 그 효력을 잃습니다. ③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계약이 해지되거나 제2항의 규정에 따라 계약이 효력을 잃는 경우에 회사는 제30조(보험료의 환급)에 의한 보험료를 계약자에게 지급합니다. 제30조(보험료의 환급) ① 이 계약이 무효, 효력상실 또는 해지된 때에는 다음과 같이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1.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책임 없는 사유에 의하는 경우: 무효의 경우에는 회사에 납입한 보험료의 전액, 효력상실 또는 해지의 경우에는 경과하지 않은 기간에 대하여 일단위로 계산한 보험료 2.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하는 경우: 이미 경과한 기간에 대하여 단기요율(1년미만의 기간에 적용되는 요율)로 계산한 보험료를 뺀 잔액. 다만, 계약자, 피보험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무효가 된 때에는 보험료를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② 제1항 제2호에서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책임 있는 사유’라 함은 다음 각호를 말합니다. 1.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임의 해지하는 경우 2. 회사가 제14조(사기에 의한 계약), 제27조(계약의 해지) 또는 제28조(중대사유로 인한 해지)에 따라 계약을 취소 또는 해지하는 경우 3. 보험료 미납으로 인한 계약의 효력 상실 ③ 계약의 무효, 효력상실 또는 해지로 인하여 회사가 돌려드려야 할 보험료가 있을 때에는 계약자는 환급금을 청구하여야 하며, 회사는 청구일의 다음 날부터 지급일까지의 기간에 대하여 ‘보험개발원이 공시하는 보험계약대출이율’을 연단위 복리로 계산한 금액을 더하여 지급합니다.
제 7 관 분쟁의 조정 등
제31조(분쟁의 조정) 계약에 관하여 분쟁이 있는 경우에는 분쟁당사자 또는 기타 이해관계인과 회사는 금융감독원장에게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32조(관할법원) 이 계약에 관한 소송 및 민사조정은 계약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와 계약자가 합의하여 관할법원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제33조(소멸시효) 보험금청구권, 보험료 또는 환급금 반환청구권은 3년간 행사하지 않으면 소멸시효가 완성됩니다. 제34조(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약관을 해석하여야 하며 계약자에 따라 다르게 해석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뜻이 명백하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자에게 유리하게 해석합니다. ③ 회사는 보상하지 않는 손해 등 계약자나 피보험자에게 불리하거나 부담을 주는 내용은 확대하여 해석하지 않습니다. 제35조(회사가 제작한 보험안내자료의 효력) 보험설계사 등이 모집과정에서 사용한 회사 제작의 보험안내자료의 내용이 약관의 내용과 다른 경우에는 계약자에게 유리한 내용으로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보험안내자료】계약의 청약을 권유하기 위해 만든 서류 등을 말합니다.
제36조(회사의 손해배상책임) ① 회사는 계약과 관련하여 임직원, 보험 설계사 및 대리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계약자 및 피보험자에게 발생된 손해에 대하여 관계 법령 등에 따라 손해배상의 책임을 집니다. ② 회사는 보험금 지급 거절 및 지연지급의 사유가 없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소를 제기하여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에게 손해를 가한 경우에는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③ 회사가 보험금 지급여부 및 지급금액에 관하여 현저하게 공정을 잃은 합의로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에게 손해를 가한 경우에도 회사는 제2항에 따라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37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 계약과 관련된 개인정보를 이 계약의 체결, 유지, 보험금 지급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동의없이 수집, 이용, 조회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 계약의 체결, 유지, 보험금 지급 등을 위하여 위 관계 법령에 따라 계약자 및 피보험자의 동의를 받아 다른 보험회사 및 보험관련단체 등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계약과 관련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38조(준거법) 이 계약은 대한민국 법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상법」, 「민법」 등 관계 법령을 따릅니다. 제39조(예금보험에 의한 지급보장) 회사가 파산 등으로 인하여 보험금 등을 지급하지 못할 경우에는 「예금자보호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그 지급을 보장합니다.
<반품 비용 보장 특별약관>
제1조(보상하는 손해) 회사는 피보험자가 행사기간 중에 “반품배송무료서비스“를 가입한 피보험자의 고객에게 해당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반품배송비용 손해를 보험증권에 기재된 보험한도액 및 자기부담금에 따라 보상하여 드립니다. 제2조(보험사고) 이 계약에 있어서 보험사고라 함은 “반품배송무료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 고객사유(고객변심, 사이즈교체 등)에 의한 반품 요청으로 피보험자의 금전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를 말합니다. 제4조(반품배송비용) 제1조(보상하는 손해)의 반품배송비용은 반품요청으로 발생한 배송비에 대한 직접비용(부가세를 포함합니다)에 한합니다. 제5조(보상하지 않는 손해)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사항으로 발생한 손해는 보상하여 드리지 않습니다. 1. “반품배송무료서비스” 외 반품접수 요청으로 인한 반품 배송 비용 2. “반품배송무료서비스” 의 서비스 횟수를 초과하여 발생한 반품 배송 비용 3. 구매확정 이후 발생한 반품 요청으로 인한 반품 배송 비용 4. 세금(단, 부가세 제외), 보관 비용 5. 제품파손, 불량 등 배송된 제품의 결함으로 인한 반품 배송 비용 6. 제품의 리콜이나 변경과 관련하여 발생한 반품 배송 비용 7. 보장개시일 이전에 발생한 사고로 생긴 손해 8. 핵연료물질 또는 핵연료물질에 의하여 오염된 물질의 방사성, 폭발성 또는 그 밖의 유해한 특성에 의한 사고로 생긴 손해 9. 위 제11호 이외의 방사선을 쬐는 것 또는 방사능 오염으로 인한 손해 10. 전쟁, 혁명, 내란, 사변, 테러, 폭동, 소요, 노동쟁의 기타 이들과 유사한 사태로 생긴 손해 11. 지진, 분화, 홍수, 해일 또는 이와 비슷한 천재지변으로 생긴 손해 12. 화재, 폭발에 의한 손해
【핵연료물질】 사용된 연료를 포함합니다. 【핵연료물질에 의하여 오염된 물질】 원자핵 분열 생성물을 포함합니다.
제6조(총 보상한도액의 설정) 보통약관 제8조(보험금 등의 지급한도) 제2항에 따라 이 계약에 대하여 회사가 지급하는 총 보상한도액은 보험증권에 기재된 Loss Cap 손해율 ( )%로 합니다.
[Loss Cap 손해율] 이미 납입한 보험료 합계액(정산보험료 포함) 대비 이미 지급한 보험금 합계액(지급준비금 포함)의 비율로 회사와 계약자가 협의하여 정한 비율(손해율)까지만 보험금을 지급하는 것을 말하며, 아래와 같이 계산합니다. [이미 지급한 보험금 합계액(지급준비금 포함) / 이미 납입한 보험료 합계액(정산보험료 포함)] × 100
제7조(보장대상 계약 명세의 통지) 계약자(피보험자)는 보험기간 중 가입된 보험가입대상 서비스에 대하여, 상호 협의한 주기 및 양식에 따라 회사에 전산 data를 통지해야 합니다. 제8조(보험금의 청구) 피보험자가 보험금을 청구할 때에는 다음의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보험금 청구서(회사양식) 2. “반품배송무료서비스“ 제공 후 반품 비용을 부담하였음을 증명하는 서류 3. 회사가 요구하는 그 밖의 서류 제9조(기록의 열람) 계약자 및 피보험자는 이 보험에 가입된 모든 서비스에 대하여 근거문서 및 기록을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가 14일 이전에 서면으로 관련 기록, 문서 또는 파일에 대한 열람을 요청하는 경우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언제든지 이를 허용해야 합니다. 제10조(계약자 및 피보험자 준수사항) ① 계약자는 이 계약의 체결시점에 약관에 따라 회사와 협의하여 정한 서비스계약서를 발행하여야 하며, 보험기간 중에 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변경된 서비스계약서 등에 따른 손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② 계약자 및 피보험자는 손해액 산정 및 처분절차 수행 등 보험사고 처리와 관련하여 회사가 이의 검증, 참관 및 문서열람, 제출 등을 요구하는 경우 이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11조(준용규정) 이 특별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보통약관을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3월 3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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